캐나다 [캐나다요리유학/캐나다요리학교/오타와] 르꼬르동블루 오타와 캠퍼스 뷔페실습 작품
2017.01.04 15:17
캐나다 오타와 캠퍼스의 요리 상급 과정 학생들의 뷔페 실습 작품을 소개합니다.
Buffet with Macarons a la Brandade de Morue et Piquillos, cromesquis de cheddar fume'
르꼬르동블루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쉐프가 먼저 그날의 레시피를 시연하고 학생들이 그것을 토대로 주방에서 실습을 해보는 구성입니다. 요리나 제과 디플로마 상급과정에서는 초급, 중급 때 배운 테크닉을 응용하여 작품을 만들고 설탕 공예나 초컬릿 공예등 제과 분야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스킬을 필요로 하는 테크닉을 배우게 됩니다.
뷔페 실습답게 르꼬르동블루 오타와 학생들이 다양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초급, 중급, 상급 3단계에 걸쳐 여러가지 레시피와 테크닉을 실습하여 플레이팅 실력도 점점 늘게 됩니다.
같은 마카롱으로 플레이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또 다른 요리의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뷔페 실습같은 경우는 본인이 그동안 배워 온 테크닉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여러명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작업이기때문에 주방에서의 협동심도 배우게 됩니다.
캠퍼스별로 수업 외적으로 진행하는 실습, 이벤트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캐나다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 오타와의 경우 뷔페 실습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또한 캠퍼스내에 실제로 손님들이 방문하는 시그니쳐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실습처럼 레스토랑에서 실습을 하는 경험의 기회가 있습니다.
* 학교 관련 정보는 http://www.doosanedu.com/146197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