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에 새로운 열정을 발견한 르꼬르동블루 뉴질랜드 제과과정 태국 학생의 경험

Maleerat 는 우연하게 제과 쉐프가 되었습니다. 태국에서 자라면서 그녀는베이킹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 태국 문화에는 제빵이 없습니다. 우리는 단지 냄비와 팬을 사용할 뿐이죠. 저희 부모님 집에도 오븐이 없습니다."

9개월 동안 달라진 점

베이킹을 해본적이 없는 젊은 여성이 자격을 갖춘 프랑스 제과 쉐프가 되었습니다. Maleerat 는 르꼬르동블루 뉴질랜드캠퍼스의 제과 디플로마 학위와 동시에 우등상을 거머쥐었습니다. " 이 우등상은 이론 및 실습 분야에서 90% 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이 상을 수여한 학생들은 기술, 예술품에 대한 그들의 헌신을 인정받게 됩니다. 우리는 Maleerat 가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제과 쉐프이자 강사 기술 이사인 Sebastien Lambert 가 말했습니다.


르꼬르동블루의 학위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 저는 절대 제가 제과를 하게될거라고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정말 행복합니다.  이는 제게세로운 세계를 열어주었고 내 삶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르꼬르동블루 제과 디플로마는 국제적으로 인정 받는 자격증이며 이는 뉴질랜드의 French Patisserie (NZQF level 4)와 동등한 자격을 갖춥니다.


프랑스 제과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킨 것은 무엇인가요?

첫번쨰 수업에서 저는 스콘을 만들었습니다. 전에 먹어본적도 만들어본적도 없지만 약간의 금이 간거 뺴고는 모양이 괜찮았습니다. 레슨 8이 끝나고 그녀는 새로운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 우리는 프랑스 에끌레르를 만들었는데 시중에 파는 것보다 맛이 좋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그녀는 제과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초컬릿으로 기분전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혁명이었습니다.  " TV에서 초컬릿 작품을 보았는데 정말 멋져 보였습니다."



" 이제는 제가 만드는 법을 배웠지만 처음에는 정말 지저분 했습니다. 자신감을 갖게 된 후 저는 초컬릿장식을 만들때 창의력을 발휘나는 것이 정말로 즐거웠습니다. 많은 예술적 자유가 있으며 매우 유연한 재료입니다. Maleerat 의 초컬릿은 우아함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것은 고전적은 무스가투는 두가지 재료인 비스킷 베이스와 초컬릿 미러 글레이즈와 초컬릿 장식을 했습니다."



웰링턴은 안전하고 생활하거나 학업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방콕에서 자라면서 Maleerat 꽃을 스케치 하거나 정물을 그리며 주말을 보냈습니다. 그로 인해 대학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려했으나 부모님의 권유로 태국의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공부했습니다. " 졸업 후 부모님은 제 형제와 제가 영어실력을 향상 시키기 원했고 이모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로 결정했습니다. 영어권 국가를 고려해 본 후 뉴질랜드가 공부하기에 최적의 장소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Maleerat 와 그녀의 오빠는 뉴질랜드의 수도인 오ㅞㄹ링턴으로 왔고 처음에 Campbel 어학원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 우리는 둘다 웰링턴이 정말 좃습니다. 혼잡하지 않고 어디서나 산책을 가능하며,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Maleerat는 영어코스를 마친구 그녀의 동생과 르꼬르동블루를 방문 했습니다. " 남동생은 요리를 연구중이었고 저는 제과를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 르꼬르동블루는 Maleerat가 학생 비자를 신청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 학교는 매우 친근하고 요리사들은 매우 도움이 되며 저는 정말 급우들을 좋아합니다. 저는 뉴질랜드에서의 시간을 절대 잊지 못할 것입니다."





* 학교 관련 정보는 www.chefs.or.kr 을 참고하세요.

 

doosan logo.jpg